뒤돌려치기 키스 피하기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오늘은 3구를 치면 가장 많이 나오고 또 키스도 많은 뒤돌려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배치이지만 키스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영상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가장 많이 보는 강상구 프로의 상구당구 입니다.

동영상이 쉽게 잘 되어있기도 하지만 일단 알기쉽게 잘 설명해주어서 좋네요.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공의 위치에 따라 키스가 나는곳은 존재합니다.

제1목적구를 타격할때 공이 어느방향으로 가게되는지를 먼저 알아야 하고 수구가 제 2목적구를 맞출수 있도록 공의 당점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말은 쉽지만 1목적구의 두께와 수구의 당점을 조절해서 2목적구를 맞추는 것은 어렵네요.

키스를 피한다고 해도 자칫 잘못하면 2목적구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짧게 쳐야할지 길게 쳐야할지 혹은 직접 맞추어야 할지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제 2목적구의 위치에 따라 당점변화와 1목적구의 두께를 잘 선택하시는 것이 키스를 피하고 뒤돌려치기에서 득점을 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키스를 피하기 위해서는 항상 머리속에 제1목적구를 두께와 당점을 이용하여 코너로 보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보내야할 경우도 있지만 쫑이 날것 같은 확신이 많고 앞돌려치기를 할 수 있는 포지션에서는 앞돌려치기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번 연습해보면 뒤돌려치기에서 득점을 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니 영상들을 보시고 숙지하여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연습을 자주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이론으로 배우는 당구의 모든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