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큐 구입

당구이야기 2016. 4. 24. 22:14
개인큐 구입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얼마전 개인큐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중국산 OEM제품이었는데요. 가격은 29000원 이었습니다.

 

제가 다니는 당구장에 놓고 사용합니다. 현재까지는 만족합니다.

 

 

 

 

 

제가 구입한 큐는 초초초저가 상품입니다. 클럽에서(당구장) 개인큐를 하나 만들어 달라고도 할 수 있었지만 그냥 하나 구입해보았습니다.

 

개인큐를 구입하게된 가장 큰이유는 항상 같은 큐로 치고 싶어서 였습니다. 큐에 대해서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길이와 무게 그리고 저렴하면서도

 

쓸만한것으로 골랐다고 생각합니다.

 

 

 

 

 

 

개인큐를 구입할때 역시나 여기저기 많이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개인큐를 장만하여 당구를 즐기는 분들이 적은 줄 알고있습니다.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골프 등등 모든 종목들이 개인장비를 가지고 경기를 많이 합니다.

 

그런데도 유독 당구큐는 개인적으로 구입하는 분들이 적은 걸 보면 아직 완전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지 못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당구경기중 흡연과 직빵이라는 내기들이 그 한예로 들어가겠네요.

 

매너가 정말 중요한 당구경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직 좀 더 발전해야겠습니다.

 

 

 

 

 

 

프로선수분들이야 당연히 좋은 큐를 사용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큐를 골라서 사용한다는 것이 어쩌면 더 맞는 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큐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격도 여러가지 재질도 여러가지입니다. 그중에 자신에게 맞는 큐를 고르기란 무척어렵습니다.

 

 

개인큐를 장만한 이유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같은느낌으로 당구를 즐기고 싶어서였습니다.

 

당구경기란 결국 많이 친사람이 우위를 점하겠지만 같은 큐를 가지고 연습하면 더 좋을거란 생각때문입니다.

 

 

 

 

 

 

당구 큐대는 상대와 하대로 나뉩니다. 그리고 연결부위의 재질에 따라서 목조인트와 스틸조인트가 있습니다.

 

목조인트는 상대에 암나사가 있으며, 스틸조인트는 하대에 암나사가 있습니다.

 

 

큐대의 가격은 상대와 하대의 나무재질과 공법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그 차이도 어마어마 합니다. 초저가 상품은 1만원대부터~ 초고가 상품은 700만원대까지 있습니다.

 

 

 

개인큐를 구입하는 목적은 모두 다르시겠지만, 장비병에 걸려 무조건 좋은 큐를 구입하는것도 좋지 못한 예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큐는 분면 존재하니 클럽에 있는 큐들로 시타를 해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라며, 고수는 나무막대기를 들어도 자신의 에버리지를 뽑는다 하니

 

큐가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감각을 일정하게 훈련시켜준다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당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당구용어  (0) 2016.05.24
김예은 17세 당구 천재  (0) 2016.05.04
당구 기본용어 - 용어 정의  (0) 2016.03.25
당구 에버리지 측정방법  (0) 2016.03.03
당구 경기 및 규칙  (0) 2016.02.14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연습을 자주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이론으로 배우는 당구의 모든것...

,